▶캐나다조기유학
캐나다는 10개의 주로 구성된 연방국가로 인구는 3만4천여명에 다다릅니다. 공용어는 기본적으로 영어와 불어이지만, 영어사용이 주된 국가 입니다.
광대한 국토에 따라 기후도 지역마다 다릅니다. 태평양 연안의 영향을 받아 비교적 온난한 날씨의 지역(캐나다 서부지역), 토론토가 속해있는 동부지역은 겨울이면 상당히 추운편입니다.
캐나다 국가안에서도 6개의 시간대로 나뉘니 그 크기가 얼마나 광대한지 아시겠죠?
캐나다의 교육은 미국계, 유럽계의 좋은 부분을 잘 집약하여 매우 교육수준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각 주마다 교육시스템의 차이가 있으며 각 주에 해당되는 지역별 교육청이 유학프로그램을 관리 운영하고있는 경우가 많아 학교간의 격차가 거의 없고, 질높은 교육이 제공되어 안심하고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공립학교 및 사립학교들은 매년 9월초에 새학기를 시작하여 이듬해 6월 하순에 종료됩니다. 학기는 한국와 마찬가지로 2학기제 이며,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6-3-3 년제를 취합니다.(지역에 따라 7-5년제, 8-4년제 차이가 있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을 위한 ESL을 제공하여, 유학생들이 조금더 적극적으로 유학생활을 하게 도와줍니다. 총 12학년제로 캐나다의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캐나다 대학에 진학할 뿐만아니라, 미국대학진학 또한 가능합니다.
▶캐나다공립학교
공립학교의 경우 각주의 교육부가 여러학군으로 나누어 각각의 교육청을 두고 있습니다. 캐나다 공립학교는 높은 교육수준을 자랑하며,
각 교육청은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의 관리 및 운영을 책임지게 됩니다.
▶캐나다사립학교
캐나다 사립학교는 엘리트 교육이나 종교 등에 근거한 독자적인 교육이념을 가지고 운영합니다. 형태도 남녀공학, 남자학교, 여자학교로 분리되며 체재방법도 기숙사 혹은 홈스테이로 선택가능합니다. 단, 기숙사를 보유하고있지 않은 학교는 홈스테이 생활이 필수입니다.
공립학교에 비해 유학생 비율이 낮고 비용 또한 높습니다. 캐나다 유학시 미성년자가 유학할 경우 Custodian(법적 보호자)이 의무화 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유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조기유학 문의는 유카스에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