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성공을 위해 영영사전 꼭 준비 하자!!!
어학연수 준비물 중 빼먹지 말고 챙겨야 하는 품목이 바로 영어사전입니다.
얼마전까지는 종이로 된 사전이 아니더라도 전자사전은 많이들 준비 하셨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에 의해서 그나마 전자사전도 준비를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혹은 전자사전, 분명 어학연수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영어 공부를 위해서 어학연수를 가신다면 다시 말해 영어 실력 향상이 목적이시라면 영영 사전 한번 준비 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물론 종이로 된 영영 사전을 의미 하는것 입니다.
영영 사전을 고른다 했을때, 사전의 종류도 다양하고, 나에게 맞는 영영사전이 어떤것인지 많이들 고민 하시는데요. 잠시 영영 사전 고르는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영영 사전은 옥스포드 혹은 롱맨에서 출판 된것을 권해 드립니다.
2. 서점을 간 후 옥스포드와 롱맨 사전을 꺼내 봅니다.
3. 내가 아는 단어를 찾습니다 (ex: friend, love ...)
4. 그리고 두 사전에 단어의 설명이 같다면 다른 단어를 틀리게 설명 되었다면 읽어 본후 어떤것이 머릿속에 이미지가 더 잘 그려 지는 지 확인 한다.
5. 물론 더 느낌이 오고 이미지가 잘 그려지게 설명 되어진 사전을 구입한다.
물론 어학연수 초반에 영영 사전 보는 것이 많이 힘이 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가는 봐야 하는 영영 사전이라면 미리 미리 연습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떤가 생각 됩니다.
개인적으로 어학연수 준비 중이신 회원님께 영영 사전을 추천 드린다면
옥스 포드에서 나온 Essential Dictionary 를 추천 드립니다.
위사전의 경우 칼라가 섞여 있고 글자 크기도 크면서 그림이 많이 나와 있어서 처음에 영영 사전 접하기엔 좋다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차피 한번 떠나는 어학연수, 이번에 영어 공부를 심각하게 해보고자 결심 하셨다면 지금 바로 영영 사전을 준비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학연수 준비물 중 가장 첫번쨰는 영영 사전 입니다.